질병후유장애보험
– 평소 궁금하셨던 부분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보험 운전자 연령제한 특약

자동차보험은 운전자 범위를 어떻게 설정하냐에 따라 보험료가 달라집니다. 
운전자 범위가 넓을수록 보험료는 증가하고 범위가 좁을수록 보험료는 감소합니다. 
경우에 따라서 보험료는 최대 50%까지 차이 날 수 있으므로 굳이 운전자 범위가 필요 없다면 최소한으로 설정하는 게 좋습니다. 
다만, 이 경우엔 해당하는 운전자가 아닌 사람이 운전할 경우 사고 보장을 충분하게 받을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운전자 범위 특약에 대한 정보를 잘 알지 못하여 보험사와 발생한 분쟁이 최근 3년간 약 100건에 달했습니다. 
분쟁 이유는 보험사도 잘 설명하지 않고 가입자도 잘못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대부분 가입자가 확인하지 못하고 자필서명하여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으니 가입 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게 좋겠습니다. 


먼저 운전자 연령 특약에 가입할 때는 가입자의 만 나이를 알아야 합니다. 
보험사마다 20대에서 40대까지 연령별 특약을 구성하는데 특약에 가입하고 1일 후 기준으로 주민등록상의 생일이 지나야 합니다. 
또한, 운전자 범위에 해당하는 부모는 법률에 따른 양부모나 계부모도 해당하고 혼인신고를 하지 않은 사실혼 배우자도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형제나 자매는 운전자 범위 특약에서 가족으로 포함하지 않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불가피하게 운전자 범위 외의 사람이 차량을 운행해야 할 경우 임시 운전자 특약이나 지정 운전자 한정 특약으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