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소음과 핸들의 떨림으로 차량 이상 파악하기
게시판
– 질병후유장해보험관련 정보를 점검해보세요.

자동차를 운전하면 차선변경, 차간유지, 교통 법규 등 신경써야 할 게 많으므로 평소보다 예민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런 와중에 차량에서 이상한 소음이 발생하거나 핸들이 떨린다면 운전에 집중하기 더욱 어려워집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차량 이상 소음 정보를 확인해보시고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선 스티어링 휠을 돌릴 띨 때 드르륵 하는 소리가 난다면 등속조인트에 문제가 생겼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등속조인트란 엔진의 힘을 바퀴에 전달해주는 부품으로 사람으로 치면 관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이런 증상이 지속된다면 등속조인트의 너트나 고무 부츠가 불량일 수 있으니 정비소에 점검을 받는게 좋습니다.


다음은 시동을 걸었을 때 스티어링 휠에서 진동이 느껴지는 경우입니다.
이는 시동을 걸 때 엔진마운트에 문제가 생겨 엔진 회전이 규칙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혹은 기어를 드라이브나 후진으로 변경했을 때 핸들이 떨린다면 파워 스티어링의 오일 문제일 수 있습니다.
차량을 주행할 때도 스티어링 휠이 떨린다면 타이어 공기압에 문제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자동차는 휠이 불균형할 경우 고속주행을 할 때 서스펜션이 마모될 수 있으니 신속하게 타이어 휠 밸런스를 점검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브레이크를 밟을 때 스티어링 휠이 떨린다면 브레이크 패드나 디스크를 점검해야 합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소모품이기 때문에 주기마다 교체하고 문제가 지속되면 차량 하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