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운전 시 반드시 확인해야 할 야간운전 노하우 - 다이렉트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게시판
– 질병후유장해보험관련 정보를 점검해보세요.

초보운전자의 경우 야간운전은 시야가 좁고 초점에 문제가 생겨 생각보다 매우 위험할 수 있습니다.
만약 시내에서 주행한다면 가로등이나 건물 간판 때문에 비교적 밝아 괜찮지만 시골과 같은 지역은 가로등이 적고 야생동물이 있어 매우 위험합니다.


우선 야간 운행 시 필요한 헤드라이트를 숙지해두어야 합니다.
헤드라이트는 해질녘부터 미리 켜둬야 갑자기 어두워지는 환경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차들이 자신의 위치를 쉽게 발견하여 위험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추가로 헤드라이트는 밝은 날에도 비가 오거나 안개가 심한 경우 키는게 좋습니다.


다음으로 야간 운행 시 필요한 하이빔은 잘못사용하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합니다.
만약에 전방에서 차량이 다가오는데 하이빔을 키면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해 사고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혹은 자신이 킨 하이빔이 다른 차량의 사이드미러나 룸미러로 반사되어 자신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하이빔을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먼저 하이빔은 조작하는 방법은 스위치를 밀었을 땐 순간 사용, 당겼을 땐 고정되어 지속적으로 켜집니다.
하이빔은 산에 있는 굽은 도로에서 급커브길에 맞은편 차량이 오는지 알기 어려울 때 사용합니다.
상대방에게는 자신의 위치를 알려 코너 진입 시 사고를 예방해줍니다.
혹은 가로등이 없는 어두운 도로나 골목길 등 시야가 좁을 때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